본문 바로가기

베스트라이프

제주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_11 #등낚골 #무늬오징어포인트 #에깅포인트

반응형

제주 서귀포 법환동 법환해안도로 부근의 무늬오징어 포인트 입니다.

법환해안도로 가보신 분들은 위 포인트 위치를 싶게 아실 수 있을 거에요.

그러나, 한번도 기본적이 없다면,,, 네비에서 커피숍 이름을 찍으시면 쉽게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포인트 도착하시면 주차하기 편하므로 가장자리에 차들 많이 세워져 있을 거에요!

포인트와 가까운 곳에 차를 주차하시고, 걸어서 해당 포인트 쪽으로 걸어오시면 붉은색으로 표시된

포인트 갯바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통으로 이뤄진 포인트 이고, 홈통 초입에 돌출여가 하나 보입니다.

그 여 주변으로 캐스팅 하시고 에깅을 하시면 대물 무늬가 올라온다고 하네요! (저는 대물은 아직 못 잡았네요!)

위 이미지상의 붉은색으로 표시된 곳이 직접 무늬를 히트한 곳이고, 흰색으로 표시된 곳도 무늬오징어 에깅을

하는 포인트 입니다.

이곳 갯바위는 찌낚시 하시는 분들이 낮에는 주로 점령하고 해창시간이 되면 길게 뻗은 갯바위에 에깅꾼들이

하나둘씩 모여드는 곳입니다. 아무래도 물이 잘 가는 포인트라서 에깅에는 최적의 조건인듯 합니다.

수심도 적당한듯하구요!

법환해안도로 홈통 및 갯바위 포인트는 에깅하기 아주 편한 포인트 입니다.

법환해안도로 주변에는 무늬오징어 국민포인트 등도 있으니, 여러포인트를 다니시다 보면 반드시 무늬얼굴 보실 거에요!

참! 이곳 포인트는 초들물 부터 에깅을 하셔도 좋습니다. 에기는 슈퍼쉘로우 에기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수심이 낮은 쉘로우권이라서요... 만조가 되면 일반 쉘로우를 사용하셔도 무방할 것입니다.


* 추신 : 제주 무늬포인트는 바람, 물때 등에 따라서 동일한 포인트 더라도 어제 다르고, 오늘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동일한 포인트에서 이틀 연속 에깅을 해봤는데... 첫날 무늬가 잡히고, 둘째날은 무늬가 안잡히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다양한 환경변수가 적용되는 것을 잘 캐치하시면서 포인트에 대한 데이터를 축적하는 것이 에깅고수가 되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 항상 안전한 낚시 하시는 것을 신신당부 드립니다.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