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제주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_14 #등낚골 #무늬오징어포인트 #제주무늬에깅

반응형

제주 서귀포 유명한 갯바위 무늬오징어 포인트 입니다.

해당 포인트는 썰물 즉, 간조가 시작되면서 무늬오징어가 잘 잡히는 썰물포인트 입니다.

위 지도 이미지상의 노란색으로 표기한 포인트에서 캐스팅 하시면 무늬얼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단, 우측 홈통 포인트는 수심이 낮아서 밑걸림이 심할 수 있으니 슈퍼쉘로우 에기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왼쪽 포인트는 수심이 오른쪽 보다는 조금 더 있어서 안정적으로 에깅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겨울철 시즌에 대물 무늬오징어를 만날 수 있는 포인트 이며, 물이 잘 가기 때문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해당 포인트는 넙치농어 포인트로서 아주 유명한 국민포인트 입니다.

넙치농어 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반드시 들러야 한는 포인트 이죠!

농어를 칠때는 갯바위 끝바리 까지 나가서 (웨이더는 필수) 밀려오는 파도의 포말에 던져서 릴링하면 됩니다.

이 포인트 역시 수심이 아주 낮아서 플로팅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나, 싱킹미노우를 사용할 경우는 착수 후 릴링을 바로 해야 합니다.


여튼, 무늬오징어 포인트와 넙치농어 포인트는 겹치는 곳들이 아주 많은 듯 합니다.

단, 넙치농어는 바람이 부는 날 포말이 하얗게 일어나면 최고의 상황이므로... 넙치농어 사냥도 생각보다 녹녹하지는 않습니다.


제주 겨울 시즌에는 북서풍이 불어오기 때문에...

서귀포권에서 무늬오징어 에깅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인 것입니다.

해당 포인트는 바람이 생각보다 심하게 불어대는 곳이므로 바람이 거의 없는 날에 가면 무늬얼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구명조끼(자동팽창식) 등을 반드시 착용하시고 에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셋째도, 안전.... 안전에 항상 유의하시면서 즐낚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