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제주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_20 #등낚골 #제주무늬오징어포인트 #에깅포인트

반응형

제주 서귀포 위미리 갯바위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 입니다.

위 위성지도 이미지의 빨간색으로 표기된 포인트가 직접 무늬오징어를 히트한 장소입니다.

무늬 히트 장소를 진입하실 때에는 초들물이 시작되면서 무늬가 들어오구요... 장화나 웨이더 착용을 추천드립니다.

들물이 시작되면.. 파도가 함께 치면서 올라오기 때문에 펠트화 등은 파도에 쉽게 젖을 수 있습니다.

해당 갯바위 포인트는 에깅하기 편한 갯바위 이며, 수심은 크게 깊지 않으므로 슈퍼쉘로우 에기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물이 들어오면서 무늬오징어들도 함께 들어오구요~ 장타를 치면 더 많은 조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 (장타는 로켓티어 채비로 하시면 되겠네요)


그리고, 흰색으로 표기된 포인트도 진입하셔서 에깅을 하시면 무늬를 만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곳 홈통 포인트는 양식장 배출수가 나오는 곳이기 때문에.... 베이트피쉬들이 해창시간대에 홈통으로 유입되면서 무늬도 함께 유입되는 곳입니다.


제가 직접 히트한 갯바위는 접근도 아주 편하고 쉬워요...!

그러나, 흰색으로 표기된 갯바위 포인트는 반드시 펠트화를 신고 진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곳 홈통 포인트는 수심이 얕은 편이므로 슈퍼쉘로우와 쉘로우 에기를 준비하셔서 번갈아 가면서 에깅을 해보시면 좋습니다.

만조가 될 때에는 수심이 올라가기 때문에... 쉘로우를 사용해도 좋을 듯 하네요.


이곳 위미리 주변에는 무늬오징어 에깅 국민포인트가 많습니다.

그러나, 국포라고 하여 아무때나 물어주는 것이 아닙니다. 대체적으로 낮에깅에서도 무늬가 올라오기는 합니다~만, 가장 좋은 시간대는 해창시간대와 들물이 시작되는 시간대가 에깅에서 조과를 올릴 수 있는 좋은 시간대입니다.


즉, 물때에 따라서 조과가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으니... 지속적으로 물때마다 한번씩 들러서 캐스팅 해보시면 본인 스스로만의 에깅 데이터가 쌓일 것입니다.

이러한 데이터가 쌓여서 물때에 따른 포인트 선정이 쉽게 되고, 조황도 훨씬 더 좋아지게 됩니다.


물이 잘 안가는 조금물때 보다는... 물이 잘가는 사리 또는 중사리 물때에 무늬가 더 잘 물어주는 것처럼 말이죠!


에깅선수가 되는 지름길은...

꾸준하고 지속적인 출조가 필수이구요~ 에깅포인트 마다 물때와 시간 수심 등 본인 스스로의 데이터를 기록해 두시고 지속적으로 쌓아가시면,,, 대한민국에서 가장 에깅을 잘 하는 프로가 될 수 있습니다.


갯바위 에깅을 하실 때에는... 반드시 펠트화 등 안전에 신경쓰셔야 한다는 점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늘~ 안전이 우선이므로... 안전한 낚시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즐낚, 안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 추신 : 무늬포인트를 새롭게 찾고 싶다면,,, 양식장 배출수 부근의 물이 잘가는 곳이나, 주변의 홈통을 노려보시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