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겨울철 저수온기 무늬오징어 기본액션법 #등낚골 #무늬오징어 #기본액션 #겨울저수온기

반응형

겨울철 저수온기 시즌에도 제주도는 바다수온이 15도 이상을 유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서귀포 산남권은 연중 바다수온이 15도 이상을 유지해 주고 있어서 겨울시즌에도 서귀포권에서는

키로급의 무늬오징어들이 잡혀 올라오고 있습니다.


단, 겨울철 저수온기 시즌의 무늬오징어들은 사람과 마찬가지 추우면 활동성이 아주 줄어들게 되고, 수온의 변화가 적은 수심깊은 곳에서 활동하게 됩니다.

그리고, 샤크리 액션도 기본적인 겨울시즌 무늬오징어 꼬시는 기본액션이 있습니다. 여름이나 가을철의 화려한 샤크리 액션은 무늬오징어가 활발하게 움직일 때 좋구요,

겨울철 무늬오징어는 활발하게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즉, 활성도가 상당히 떨어지므로 에기를 바닥에서 1m 이하의 높이로만 들어올리는 샤크리 액션을 하셔야 무늬 잡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꼭! 반드시 그러한 것만은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겨울철 저수온기 시즌의 액션법은 그렇다는 것을 인지하시고, 본인만의 액션으로 겨울철에 무늬오징어를 잡았다면 그 본인만의 액션법이 정답입니다.


여기서 겨울철 저수온기 기본액션법 영상을 안내해드리는 이유는..

겨울철 시즌에 무늬오징어 에깅을 처음 접하신 분들을 위한 기본 액션법이므로 참고하시면 저수온기 무늬에깅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또한, 무늬오징어 에깅에서 샤크리 액션은 한가지 스타일 보다는, 다양한 액션 스타일을 섞어서 무늬오징어에게 어필하시면 무늬오징어가 잘 달라 붙을 것입니다. 


아래 유튜브 영상은 국내영상은 아니고, 유튜브 영상 서핑중에 에깅 초보님들께 보여드리면 좋은 참고가 될 듯하여~  일본 에깅러 영상을 저수온기 액션법 영상으로 추천해 드리는 것입니다.



※ 등낚골 홈페이지에서 저수온기 무늬에깅 액션법 영상보기 → [ 이곳클릭 ]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