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스트라이프

2022년 1월 제주 겨울철 무늬오징어 에깅 갯바위낚시 조과물 #등낚골 #제주무늬에깅 #무늬조황 #산남에깅 #겨울제주에깅낚시

반응형

2022년도 1월 겨울시즌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 갯바위 에깅 조과물 입니다.

오늘은 2022년 1월 15일 토요일 입니다.

그제까지 제주도는 북서풍 찬바람이 4일동안 강타를 했네요.

그래서, 무늬오징어 에깅 출조가 불가하였습니다.

출조를 하더라도 몸고생, 맘고생이 너무 심하게 되므로... 찬바람이 세차게 부는 날에는 출조하지 않는 것이

정신건강, 육체건강에 좋습니다. (이 시기에는 휴식을 취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죠!)

 

 

2022년 1월 1일 부터 ~ 2022년 1월 15일 사이에 잡아 올린,,,

겨울시즌 제주도 갯바위 무늬오징어 에깅 조과물 입니다.

키로오버 사이즈도 있고, 꼬꼬마 사이즈도 있고,,

겨울시즌에는 예년 같으면 거의 키로급들이 많이 올라왔는데... 올해 겨울은 감자 고구마 사이즈 무늬들이 많이 올라옵니다.

이는 제주도 수온이 평균 1~2도가 상승하여,,, 무늬오징어들이 4계절 내내 산란을 하는 듯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봄철에 산란을 주로 하고, 가을시즌에 산란을 했는데... 이제는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 내내 산란을 하는 듯 합니다.  그래서, 감자사이즈 무늬오징어들이 올라오는 듯 해요!

 

 

현재, 등낚골 제주에깅동호회는...

2022년 1월달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정기출조 기간입니다.

제주시에 거주하면서,,, 매일 산남권으로 에깅포인트 탐사출조를 다니고 있습니다.

 

 

제주도 겨울철 저수온기 시즌에도 무늬오징어는 잘 잡혀서 올라옵니다.

단, 수온이 안정적인 포인트를 찾거나, 수심이 깊은 곳 또는 사람손이 거의 타지 않는 생자리 포인트에서

무늬오징어들을 자주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앵글러들이 많이 들어가는 포인트에서는 무늬오징어 얼굴 보기 쉽지가 않습니다.

아무래도 그러한 곳은... 물이 잘 가는 타임에 에깅을 하셔야 무늬양 얼굴 영접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에기 선택도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겨울철 저수온기 시즌에 무늬오징어를 잡아서 올리시는 분들을 보면은...

대부분이 본인들의 냉장고 느나 포인트에서 잡아 올리는 경우가 거의 90% 이상입니다.

즉, 탐사출조를 하면서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리기는 쉽지가 않기 때문에 그렇지요!

 

 

등낚골 에깅동호회는,..

매달 제주도 무늬에깅 정기출조 기간에는...

탐사출조 및 개척출조가 목적이라서,,, 제주도 이곳 저곳을 바람 방향에 따라서 각종 에깅 포인트에 출조합니다.

무늬오징어를 많이 잡는게 목적이 아닌,,,, 에깅포인트에 현재 무늬오징어가 잘 들어오는지 아닌지,,, 그리고, 새롭게

에깅포인트를 개척하여 더 여유롭고 재밌는 에깅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목적이 있답니다.

 

 

오늘도 등낚골 쥔장은...

제주도 서귀포 산남권으로 원정출조 출발합니다.

무늬오징어가 잘 나오는지 아니면,,,, 꽝! 포인트인지... 주변 조사님들의 조과를 보면

금새 알 수 있습니다. ㅎㅎㅎ (뭐~ 오징어를 직접 잡아 올리게 되면 확실한 조과 포인트가 되는 거죠^^)

 

 

제주 낚시 동호회, 무늬에깅동호회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등낚골 (제주 여행 등산 낚시 골프)

제주도 등산 낚시 골프 여행 동호회 모임 커뮤니티 제주여행 한라산 탐방 올레길 오름 제주등산 등산복 등산화 루어낚시대 갯바위낚시 워킹낚시 선상낚시 바다낚시 제주낚시 노하우 제주시 서

pro.jejudoin.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