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스트라이프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 어렵게 느껴지나요 #제주무늬에깅 #무늬오징어 #에깅 #제주낚시

반응형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를 재밌게 즐기면서 무늬오징어를 잘 잡아내는 방법이 있어요.

제주도에 거주하시거나 또는 육지에서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를 즐기시러 오시는 분들에게
무늬오징어 낚시를 즐겁게 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먼저, 에깅을 잘 하시는 분들은 패스해 주세요!
이제부터는 에깅 초보님들을 위한 내용이니까요!



단도직입적으로,,
무늬오징어 낚시를 이제 막 시작하면서 손맛을 한번도 본 적이 없는 분들을 위한 내용입니다.

대부분이 무늬에깅 시작하시면서..
인터넷상에 노출된 국민포인트(국포)를 다니면서 에깅에 입문을 하곤 하시는데…
특히, 지금 겨울시즌에는 포구에서는 무늬오징어가 잘 올라오지 않습니다. 무조건 물이 잘 가고 수심이 좋은 갯바위 포인트에서 에깅을 하셔야 무늬오징어 손맛을 볼 수 있어요.



또한, 수온이 일정기간 동안 안정적인 곳에서 무늬오징어들이 활발하게 활동을 하게 되구요, 북서풍 찬바람이 심하게 불어대는 지역에서는 무늬오징어 잡기 더더욱 어렵습니다.

겨울시즌 무늬오징어 낚시를 하실 때에는..
포구 보다는 갯바위,,, 그리고, 수심이 어느정도 되는곳, 그리고, 물이 잘 가는곳,,, 그리고, 차가운 북서풍 바람의 영향이 적은곳이 겨울시즌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 입니다.



이렇듯 겨울시즌에도 제주도는 무늬오징어가 잘 올라오는 지역이 있습니다. 즉, 갯바위 에깅포인트를 잘 알고 계시면 무늬오징어를 잘 집을 수 있어요!



제주도 여행 등산 낚시 골프 동호회 커뮤니티 등업 회원이 되시면, 에깅 낚시 포인트 부터 에깅 액션(셔크리) 저킹도 상세히 알려주고, 에깅장비 등에 대해서도 상세히 알려주면, 동출을 통해서 여러분들께서 직접 무늬오징어를 잡을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모든 낚시장르에서..
조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물고기가 많이 들어오고 몰려있는 즉,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낚시포인트에서..
낚시를 해야만,,, 조과를 올릴 수 있어요!

여러분들이 간과하는 것 중 하나가(초보낚시꾼) 제주도는 아무 포구에서 낚시대를 드리우면 물고기가 잡혀 줄 것이라고 생각하실텐데요~ 절대 그러한 경우는 없습니다.

반드시 물고기가 잘 들어오고, 활발하게 활동하는 낚시포인트는 별도로 정해져 있는 것입니다.

초보낚시꾼 시잘에는 잘 인지핮 못하겠지만,
한두달 낚시를 해보면~ 위에서 하는 낚시포인트 개념에 대해서 절실하게 동감하시고, 인식하실 것입니다.



제주도는 접근성이 좋아서 낚시천국이지,,
물고기가 잘 잡혀서 낚시천국이 아닙니다.
그리고, 물고기 잡히는 포인트 이외에는 절대로 잡히지 않는다는 것을 반드시 인지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낚시를 처음 시작하시는 초보앵글러븐들은..
낚시포인트를 알아내려고 열심히 이곳 저곳에 문의를 하시겠지만, 낚시 포인트는 아주아주 친한 사이가 아닌 이상은? 절대로 알려주지 않습니다. (절대로 안 알려줌이 정상적인 것입니다) 내가 잘 잡는 낚시 포인트를 알려주개되면, 아중에는 꼬리에 꼬리를 물고 낚시포인트가 이사람 저사람에게 흘러들어가다 보면, 정작 낚시를 하려고 들어가면은,?? 자리가 없어서 못 들어가는 경우가 허다하죠!(이러한 부분이 스트레스로 옵니다)
그래서 본인의 즐거운 취미생활을 위해서 낚시 포인트는 절대로 남에게 안알려줌이 지극히 정상적인 것입니다.



그렇지만, 낚시포인트(무늬에깅포인트)를 전부 다 알려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동호회 커뮤니티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등낚골 (제주 여행 등산 낚시 골프)

제주도 등산 낚시 골프 여행 동호회 모임 커뮤니티 제주여행 한라산 탐방 올레길 오름 제주등산 등산복 등산화 루어낚시대 갯바위낚시 워킹낚시 선상낚시 바다낚시 제주낚시 노하우 제주시 서

pro.jejudoin.co.kr


제주도 전역의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를 위성지도에 상세히 표기하여, 누구든지 쉽게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상세히 표기해두었습니다.
단, 테트라포드는 아주 아주 위험하고, 매년 사망사고가 끊이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테트라 포드에서의 에깅은 비추천 합니다.

기본적인 에깅 안전장비 등은 갖추고 에깅을 하시겠지만서도, 안전사고는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일어난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에~
안전한 갯바위 에깅 포인트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테트라포드가 무늬오징어가 잘 나오는 것은 맞습니다~만, 무늬오징어 그까이꺼와 목숨을 바꿀 필요는 없잖아요? 여러분들이 어업을 하시는 분들도 아니고, 취미로 에깅을 즐기시는 것이므로,,, 무조건 안전한 갯바위를 강추드립니다.


등낚골 홈페이지 무료가입 후,
등업을 하시면 제주도 전역의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대략 150곳~200여곳 정도의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워낙 많은 에깅포인트가 등록되어 있어서,,
정확한 갯수는 잘 모르겠습니다~맘,
여튼, 여러분들이 평생 한번도 가보지 않는 에깅 포인트도 있으니, 등업하셔서 제주도 전체 지역의(동서남북)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를 확인하셔서 낚시를 하시면 반드시 무늬오징어를 잡을 수 있습니다.

** 등낚골 등업회원님들은 전부 무늬오징어 에깅 준프로급의 실력을 보유하시고들 계십니다. 에깅 입문 1년이내에 그렇게 되시더라구요~^_^ 즉, 에깅포인트만 잘 알면, 무늬오징어 잡는 것은 식은죽 먹기 입니다.
좀 더 부지런히 포인트를 이동하면서 에깅을 하시면 제주도 TOP 10 안에 들어가는 무늬선수로 등극하실 수 있답니다.


즉, 모든 낚시 장르에서 선수가 되는 부분은 그 어느 누가 물고기를 가장 많이 잡아내고, 가장 큰 놈을 잡아내는가 입니다.

그럴려면, 당연히 무늬오징어가 잘 들어오고,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에깅포인트를 알아야 잡을 수 있습니다. (겨울시즌 포구 에깅은,, 절대 비추합니다)

겨울에는 무조건 물이 잘 흐르는 포인트에서 에깅을 하셔야 하며, 수심이 있고, 수온이 안정적인 곳에서 에깅을 해야 합니다.
위 조건이 에깅포인트의 기본이 됩니다.
(겨울철 북서풍은 수온을 떨어뜨리는 주번입니다)



이상으로 제주도 겨울시즌 무늬오징어 에깅에 대해서 안내해드렸습니다.
겨울시즌 에깅을 잘 하게되면,,,
봄 여름 가을 본 시즌의 에깅은 식은죽 먹기보다 더 쉽습니다!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2022년 2월 1일에 유료등업 회원님(초보입문하신분)과 함께 동출하면서 에깅 샤크리액션 및 에깅포인트 찾는 법과 그리고, 손맛을 볼 수 있는 거주지 주변의 에깅포인트 몇곳을 함께 출조하면서 알려드렸네요! 에깅장비등에 대한 조언도 당연히 해드렸구요!

혼자 다니는 것 보다는 등낚골 운영자와 함께 동출하시면서 에깅을 배우시면 금새 실력이 일취월장 하게 된답니다.

(제주도 에깅꾼들은 에깅포인트나 액션 등에 대해서 절대 알려주지 않습니다. 그러한 모든 것들이 바로 돈으로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재주도 내에서,
무늬오징어 1Kg = 3만원에 거래됩니다.
즉, 취미를 즐기면서 돈을 버는 에깅꾼들이 많습나다. 그래서, 더더욱 에깅 포인트나 무늬잡는 기술을 절대 알려주지 않는답니다!!

(제주도는 취미를 즐기면서 1개월에 50만원~150만원의 수입을 올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따지면, 취미생활비용이 나오는 것이죠!!


이정도의 재미를 즐기면서 보게 되는데,, 그 어느 누가 에깅포인트나 에깅기술을 그냥 전수 해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