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겨울철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 데이게임&나이트게임 쉽게잡아보자 #무늬오징어 #산남에깅 #겨울제주에깅 #서귀포에깅포인트 #등낚골

반응형

2022년 1월 23일 일요일 제주도 서귀포 산남권 무늬오징어 에깅 데이게임 조과물 총5수 입니다.

서귀포 산남권 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 탐사출조(원정출조)하였는데,,, 요즘 데이게임에서는 무늬오징어가 잘 올라오지만,

나이트게임에서는 전혀 입질이 없네요... 그래서, 비도 내리고 하여~ 나이트게임 진행중에 제주시로 복귀하였습니다.

 

(오늘 데이게임에서 사용한 태클정보 입니다!)

등낚골 쥔장이 데이게임에서 사용한 에깅로드 입니다.

레가메 XAZ 78TZ 에깅로드 이며, 해당 에깅로드의 성향은? 연질대 성향입니다.

단, 버트부터 허리까지는 완전 탄탄하지만,,, 초리 팁쪽에 낭창 낭창 합니다.. 그렇지만, 복원력이 어마무시하여,,,

스티디한 액션을 구사하시는 분들께는 아주 최고의 에깅로드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짧은 에깅로드라서 파지하였을때 볼락대 같은 느낌이구요~ 샤크리 액션을 넣으면 쉭 쉭 소리가 기가 막히게 나오네요!

그리고, 무게감도 아주 가벼운 느낌이라서 피로감도 덜 하고,,, 뒤에 벽이 있는 좁은 갯바위 등지에서 에깅하기에는

최고의 에깅로드 입니다.

 

레가메 78TZ 에깅로드에 물려있는 18 스텔라 C3000SDHHG 하이기어 입니다.

그 동안 사용하지 않고 있다가~ 엊그제 레가메 78tz 에깅로를 새롭게 영입하여 장착하여

현재, 에깅출조시 테스트 중입니다. 짧은 로드에 적합하기는 합니다~만, 바이올런스 저킹을

하는 스타일 이므로,,, 금새 에기가 가까이 와버리네요^^ 드랙을 좀 더 풀어주던가 또는 바닥스테이를

조금 더 시켜야 할 듯요^^ 여튼,,, 짧은 로드에는 하이기어가 잘 맞는 듯 합니다.

(일반기어는 너무 오랫동안 에기가 물속에 잠겨있어서,,, 가끔은 재미가 없는 부분도 있어요^^)

하이기어 에깅릴은 빠른 탐색을 하면서 ~ 에깅하는 데엔 최곱니다.

 

오늘 데이게임에서...

무늬오징어 5수를 순식간에 걸어올린 무늬오징어 에기 입니다.

다이와 에메랄다스 피크 RV 3.0호 입니다.

즉, 래틀에기라고 하는 딸랑이 소리가 나는 에기입니다.

최근, 야마시타 블루포션 불끈체리 스케캔디 에기 등에 무늬오징어들이 반응을 잘 하지 않아서,,,

그 동안 보관만 하고 있던,,, 래틀에기를 사용해 봤는데... 무늬오징어들이 그냥 막! 달려드세요^^

그래서, 해당 에기로 데이게임에서 무늬오징어 5수를 순식간에 걸어 올렸습니다.

 

 

2022년 1월 등낚골 쥔장은..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1월 정기출조 중입니다.

이제 곧 육지로 복귀하여 1월말까지 사업자현황신고 마치고 나면,,,

2월초에 바로 제주도에서 무늬에깅 2월 정기출조 시작합니다.

 

제주도는 겨울철 저수온기 시즌에도...

무늬오징어가 잘 올라옵니다. 그래서, 서귀포 산남권 갯바위에는...

무늬오징어 에깅을 즐기시는 에깅러 분들이 매일 밤 열정을 불태우고 있지요^^

제주도 겨울시즌 서귀포 산남권 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는?

등낚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시면 유료등업하고 에깅포인트 확인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무늬오징어 잡아 올리는 것은 아주 쉽습니다.

가장먼저, 에깅포인트 선정

그리고, 무늬오징어 에기 색상 선택을 잘하시면,,,

에깅초보든 프로든 즐기는 분들이건 간에~ 무늬오징어 손맛과 입맛을 쉽게 쉽게 볼 수 있어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등낚골 (제주 여행 등산 낚시 골프)

제주도 등산 낚시 골프 여행 동호회 모임 커뮤니티 제주여행 한라산 탐방 올레길 오름 제주등산 등산복 등산화 루어낚시대 갯바위낚시 워킹낚시 선상낚시 바다낚시 제주낚시 노하우 제주시 서

pro.jejudoin.co.kr

에깅포인트 잘 모르시는 분들이 무늬오징어를 잘 못잡는 답니다.

(단, 국민포인트라고 하는 에깅포인트에서는 무늬오징어가 잘 잡히지 않습니다!)

워낙에~ 많은 에깅꾼들이 들락 날락 하기 때문에~ 무늬오징어들의 경계심이 아주 심해졌거든요!

그래서, 에기에 접근 자체를 하지 않는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에깅포인트를 잘 모르기 때문에~

무늬오징어를 잘 잡아 올리지를 못하는 것입니다.

(발판 편하고, 접근이 용이한.. 포구, 방파제 등의 국민포인트에서는 무늬가 잘 안나오는 것은 사실입니다!)

 

 

즉, 무늬오징어가 잘 올라오는 포인트는?

에깅꾼들 손을 많이 타지 않는 갯바위쪽에서 무늬오징어가 잘 올라오고 많이 올라옵니다.

등낙골 쥔장은 그러한 에깅포인트에서만 에깅을 즐기기 때문에~ 쉽게 쉽게 무늬오징어 손맛을 보는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등낚골 쥔장처럼 에깅포인트를 많이 잘 알고 있으면, 매일 매일 무늬오징어 손맛을 쉽게 쉽게 볼 수 있어요.

요즘 제주도는 무늬오징어들이 최근 산란하고, 생을 마감했기에~ 키로오버 사이즈는 많이 안올라오고, 감자 및 고구마

사이즈 무늬오징어들이 대부분 올라옵니다.

즉, 가을 본 시즌처럼 샤크리 액션을 신나게 넣으면,,, 무늬오징어들이 잘 달려들어서 너무 재밌는 에깅을 할 수 있어요.

대물 무늬를 잡으려면~

겨울시즌에는 바닥스테이 액션을 하시면 무조건 대물사이즈 무늬오징어를 잡으실 것입니다.

단, 아무곳에서나 한다고 잡히는 것이 아니고~ 무늬가 잘 들어오는 에깅포인트에서 해당 액션을 하셔야 하는 것입니다.

즉, 국민포인트에서는 요즘 무늬오징어가 잘 잡히지 않습니다.

또한, 등낚골 쥔장은 국민포인트는 거의 진입하지 않기 때문에~ 더더욱 그러합니다.

 

2022년 1월 ~ 12월까지...

스퀴드매니아 15주년 기념 한정판 에깅로드가 출시되어 예약판매 중이네요!

스퀴드매나아 에깅로드 아주 좋은 에깅로드 입니다.

하이엔드급 에깅로드를 구입하실 분들께서는... 스퀴드매니아 에깅로드 고민하셔도 좋습니다.

단, 연질과 경질대를 잘 선택하셔서 구입하셔야 중복투자를 하지 않습니다.

이미 등낚골 쥔장은,,,

800 무라마사 MX 최근출시된 에깅로드를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경질대 스타일 이지만,,, 에기를 가지고 노는 데에는 ~ 최고의 에깅로드 입니다.

그리고, 무늬오징어 랜딩용 갸프는?

가볍고 길이가 4m 되는,,,칸지 숏갸프를 사용하고 있어요.

가벼워서 일단 좋고, 길이가 어느정도 나와서 좋은 갸프입니다^^

 

이상으로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및 에깅포인트에 대한 간단한 안내였습니다.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반응형